안내
확인
U
회원관리
로그인
가입
찾기
회원아이디
패스워드
로그인유지
회원아이디
이름
이메일
휴대폰번호
패스워드
패스워드 재입력
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
회원이용약관 보기
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
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,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
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
H
hohak71 페이퍼
U
h
hohak71 페이퍼
분류
전체보기
신규
인기
베스트
추천
구매
팬심
알림
문의
1,640
0
0
9
81
0
3년전
0
Schema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2014~2021 全학년도(총11회)
PDF
스트리밍
450p
3.4 MB
공무원
배우기를 좋아하는 한 사람
술이부작 출판사
모두
이 책은 교육학 시험이 논술 형식으로 바뀐 2014년 교육학논술 기출 문제부터 2021년 교육학논술 기출문제까지(추가모집 기출문제 포함) 全 학년도 기출문제(총 11회)를 《논제를 분석하는 간단한 방법》이라는 schema(도식)와 《서론-본론-결론의 내용을 구성하는 간단한 방법》이라는 schema를 활용하여 출제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논술문의 형식으로 작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.
미리보기
16,500
원 구매
목차
39
소개
저자
댓글
0
제1장 교육학논술이란 무엇인가
제2장 교육학논술 전(全) 학년도 (총11회) 기출 문제 분석
1. 2014 ~ 2021 학년도(총11회) 전(全) 학년도 기출 이론 분석표
2. 2014 학년도(총3회) 2009 개정 교육과정 기반 출제 경향 분석
3. 2015 ~ 2017 학년도 (총4회) 2015 개정 교육과정 기반 출제 경향 분석
4. 2018 ~ 2021 학년도 (총 4회)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(고교학점제) 기반 출제 경향 분석
5. 2014 ~ 2021 학년도 (총11회) 전(全) 학년도 논제 분석
Schema 교육학논술 교재에 대하여
제3장 교육학논술 논제 분석 및 답안 작성을 위한 기본 schema
제4장 全 학년도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논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1. 2014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2. 2014 (특수학교)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3. 2014 (추가모집)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4. 2015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5. 2015 (추가모집)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6. 2016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7. 2017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8. 2018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9. 2019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10. 2020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11. 2021 교육학논술 기출문제 분석 및 답안작성법
[ 이해를 위한 덧붙임 ]
제1장 교육의 외재적 목적(위인지학의 길)과 내재적 목적(위기지학의 길)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전제
1. 정착민이 살아가는 홈 패인 공간
- 본질은 실존에 선행한다
2. 대표적인 사회 system
“즐거움을 함께 하는” 사회 system = 성선설(性善說)적 관점
- 국민의 행복과 형평성을 중시하는 <크게 같은(大同)> 사회
- 흐름의 범람을 막기 위해 홈을 파는 정착적 메카니즘
<권력(지배)에의 의지>에 의해 code화된 “죄인 만드는” 사회 system = 성악설(性惡說)적 관점
- 죄인 만드는 기술 = 주인과 노예의 변증법
- 이익 추구, 효율성을 중시하는 실용주의 사회
- 흐름을 통제하기 위해 만들어진 홈 패인 공간
제2장 서양 교육학이론을 이해하기 위한 사상적 전제
1. 죄인 만드는 기술(플라톤적 사제들)
2. 플라톤주의를 뒤집다(질 들뢰즈)
3. 나쁜 짐승(유목민적 사고방식) · 나쁜 짐승을 길들이는 훈련자(플라톤적 사제들)
4. <권력(지배)에의 의지>에 의해 code화된 서양 윤리 사상 - 정신분석이론(프로이드)
5. 서양의 윤리 사상 : 경험주의 · 합리주의
이 책은
교육학 시험이 논술 형식으로 바뀐
2014년 교육학논술 기출 문제부터
2021년 교육학논술 기출문제까지(추가모집 기출문제 포함)
全 학년도 기출문제(총 11회)를
《논제를 분석하는 간단한 방법》이라는 schema(도식)와
《서론-본론-결론의 내용을 구성하는 간단한 방법》이라는 schema를 활용하여
출제자의 의도에 부합하는 논술문의 형식으로 작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.
배우기를 좋아하는 한 사람 :
대한민국에서는 학부 유학(儒學) 전공, 석사 과정 윤리교육 전공 졸업
Deutschland에서는 Magister 과정 수학(철학, 조직신학, 교육학 전공)
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?
확인
수정확인
수정취소
U캐쉬로 구매하기
상품컨텐츠명
상품세부내용
결제전 U캐쉬
0 UCASH
결제할총금액
원
결제후 U캐쉬
UCASH
저자무료 선물증정
선물받는분 이메일
여러 이메일 입력시 ; (세미콜론) 구분,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.
선물 보낼 내용입력
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.
구독권 결제
신용카드번호
카드유효기간
생년월일
사업자번호
패스워드
앞2자리
로그인
가입
h
hohak71 페이퍼
분류
전체보기
신규
인기
베스트
추천
구매
팬심
팬심
알림
문의
프로필
팔로우